설립자
포기하지 않는다면 길이 있는 법이다.
끝까지 버티는 사람이 이기는 것이다.
그녀 나이 27살 미용전문가가 되고 싶다는 일념 하나로 서울로 상경하면서 도전이 시작되었습니다. 미용 전문가가 되고 싶다는 꿈에 갓난 아이를 업고 서울에 상경하여, [세상 속에서 내가 무언가 이루어 낼 수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주겠다는 일념으로 미용실 보조 일이 시작되었습니다. 어린 시절 어머니의 미용실에서 어깨너머로 한 경험과 우연히 취득한 미용실 면허증이 전부였지만, 오빠 내외가 살고 있는 서울의 집 근처 동네를 돌아다니며 견습생으로 써 달라고 무차별 구직 활동을 하러 다녔습니다. 20대 후반의 나이에 10대 후반 20대 초반의 미용 견습생들 사이에서 견습 생활을 시작한다는 것은 무한한 용기를 필요로 하는 도전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구직 활동에도 그녀를 견습생으로 써주는 곳이 없어 결국 직접 미장원을 차리게 되었습니다. 그 후 그녀는 본인이 개업한 미용실에 전문 미용사를 두고 본인이 견습 생활을 하며, 3년의 견습 생활 뒤 정식 디자이너가 되었습니다. 매일이 고된 하루하루였지만 나 스스로 일어설 수 있는 힘이 생겼다는 사실에 다시 힘을 얻어 미용실을 운영해 나가며, LEEKAJA Group의 초석을 다졌습니다. “ 세상 속에서 내가 무언가를 이루어 낼 수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
그녀는 30대가 넘은 나이에 도쿄에 헤어 관련 기본 교육 센터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유학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한국보다 선진화된 미용 경영 시스템과 기술을 배우고 돌아온 그녀는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게 됩니다. 당시 한국 미용 업계는 명동 출신만이 우대받는 시장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명동 출신이어서가 아닌 자신만의 차별화를 꿈꾸며, 감각 있는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교육시켜야겠다는 생각에 다시 미용실을 창업하게 되었고, 그 미용실이 1979년 국내 최초의 실명 미용실인 “이가자 미용실”입니다. 당시 한국은 외래어 표기나 동네 다방 마냥 촌스러운 이름들이 주를 이루었지만 그녀는 방문하는 고객들을 특별하게 모시겠다는 의지를 담아 본인의 이름을 건 미용실을 서교동에 오픈하였습니다. 또한, 당시 미용계 종사 인력들은 사회에서 하대 받는 분위기로 호칭이 OO 언니, 아가씨, 마담 언니라고 부르는 게 다반사였으나, 그녀는 본인의 이름을 건 미용실에서 고객들에게 미용사는 전문가라는 인식을 드높이고 싶다는 의지로 호칭을 선생님으로 개선하였습니다. 견습 미용사에겐 OO씨, 디자이너에겐 선생님, 자신에겐 원장님이라는 호칭으로 불러줄 것을 지시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여기가 학교냐’, ‘선생님은 무엇이냐’라는 이야기를 했던 사람들도 호칭에 점차 익숙해지면서 최근에 와서는 선생님과 원장님 호칭이 우리에게는 당연한 것이 되었습니다. 내 이름을 건 나의 브랜드를 만들고, 잘못된 인식과 부당한 처우를 개선하기 위해 당연시하게 여겨왔던 것들을 바꿔나가며 남들보다 한 발자국 앞서 나아갔습니다. “ 스스로 거듭나서 변화해야지 누가 해주는 것이 아니야! ”
그녀는 이가자 미용실을 시작으로 점차 지점을 늘려가고 있었고, 이미 한국에서는 인지도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일을 놓아본 적 없는 그녀지만 어느 순간 내가 이제는 물러나야 하나?라는 의문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그녀는 지인에게 “ 누가 환갑이 은퇴할 나이래? 아직도 살면 한참을 더 살 텐데, 그럼 남은 인생 동안 뭘 하며 살 거야?”라는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당시 그녀의 나이 환갑. 그때 당시 사회적 분위기는 ‘환갑 나이에 새로운 도전을 하고, 시작하기엔 늦은 나이지’라는 인식이 강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지인의 이야기를 좋은 매질 삼아 새로운 목표를 찾기로 하였습니다. 이미 해외로 뻗어 나가고 있는 이가자였지만, 그녀는 환갑이 넘은 나이에 중국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찾아 중국행 비행기를 몸을 싣고 떠나게 됩니다. 직접 좋은 매장 위치를 찾기 위해 뛰어다니며, 결국 베이징 호텔에 이가자 직영점을 오픈하게 됩니다. 하지만 첫 시작은 그리 순탄하지만은 않았다. 언어가 통하지 않는 나라에서, 환갑이 넘은 여성이 시장을 개척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그녀의 도전 정신과 미용에 대한 집착은 끝내 중국에서의 성공으로 이끌어 주었습니다. 중국에서의 그녀는 연예인보다 더 연예인과 같은 아티스트. 중국에서 다양한 유명 프로그램에 스타일리스트로 참여하는 등 환갑이 넘은 나이에 시도한 도전의 결과라고는 믿기지 않는 성과였습니다. 그녀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도전하는 정신은 현재까지 기업에 남아, 이가자 그룹을 K-beauty를 선도하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초석이 되었습니다.
Beauty Pioneer LEEKAJA
설립자
포기하지 않는다면 길이 있는 법이다.
끝까지 버티는 사람이 이기는 것이다.
그녀 나이 27살 미용전문가가 되고 싶다는 일념 하나로 서울로 상경하면서 도전이 시작되었습니다. 미용 전문가가 되고 싶다는 꿈에 갓난 아이를 업고 서울에 상경하여, [세상 속에서 내가 무언가 이루어 낼 수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주겠다는 일념으로 미용실 보조 일이 시작되었습니다. 어린 시절 어머니의 미용실에서 어깨너머로 한 경험과 우연히 취득한 미용실 면허증이 전부였지만, 오빠 내외가 살고 있는 서울의 집 근처 동네를 돌아다니며 견습생으로 써 달라고 무차별 구직 활동을 하러 다녔습니다. 20대 후반의 나이에 10대 후반 20대 초반의 미용 견습생들 사이에서 견습 생활을 시작한다는 것은 무한한 용기를 필요로 하는 도전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구직 활동에도 그녀를 견습생으로 써주는 곳이 없어 결국 직접 미장원을 차리게 되었습니다. 그 후 그녀는 본인이 개업한 미용실에 전문 미용사를 두고 본인이 견습 생활을 하며, 3년의 견습 생활 뒤 정식 디자이너가 되었습니다. 매일이 고된 하루하루였지만 나 스스로 일어설 수 있는 힘이 생겼다는 사실에 다시 힘을 얻어 미용실을 운영해 나가며, LEEKAJA Group의 초석을 다졌습니다. “ 세상 속에서 내가 무언가를 이루어 낼 수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
그녀는 30대가 넘은 나이에 도쿄에 헤어 관련 기본 교육 센터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유학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한국보다 선진화된 미용 경영 시스템과 기술을 배우고 돌아온 그녀는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게 됩니다. 당시 한국 미용 업계는 명동 출신만이 우대받는 시장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명동 출신이어서가 아닌 자신만의 차별화를 꿈꾸며, 감각 있는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교육시켜야겠다는 생각에 다시 미용실을 창업하게 되었고, 그 미용실이 1979년 국내 최초의 실명 미용실인 “이가자 미용실”입니다. 당시 한국은 외래어 표기나 동네 다방 마냥 촌스러운 이름들이 주를 이루었지만 그녀는 방문하는 고객들을 특별하게 모시겠다는 의지를 담아 본인의 이름을 건 미용실을 서교동에 오픈하였습니다. 또한, 당시 미용계 종사 인력들은 사회에서 하대 받는 분위기로 호칭이 OO 언니, 아가씨, 마담 언니라고 부르는 게 다반사였으나, 그녀는 본인의 이름을 건 미용실에서 고객들에게 미용사는 전문가라는 인식을 드높이고 싶다는 의지로 호칭을 선생님으로 개선하였습니다. 견습 미용사에겐 OO씨, 디자이너에겐 선생님, 자신에겐 원장님이라는 호칭으로 불러줄 것을 지시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여기가 학교냐’, ‘선생님은 무엇이냐’라는 이야기를 했던 사람들도 호칭에 점차 익숙해지면서 최근에 와서는 선생님과 원장님 호칭이 우리에게는 당연한 것이 되었습니다. 내 이름을 건 나의 브랜드를 만들고, 잘못된 인식과 부당한 처우를 개선하기 위해 당연시하게 여겨왔던 것들을 바꿔나가며 남들보다 한 발자국 앞서 나아갔습니다. “ 스스로 거듭나서 변화해야지 누가 해주는 것이 아니야! ”
그녀는 이가자 미용실을 시작으로 점차 지점을 늘려가고 있었고, 이미 한국에서는 인지도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일을 놓아본 적 없는 그녀지만 어느 순간 내가 이제는 물러나야 하나?라는 의문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그녀는 지인에게 “ 누가 환갑이 은퇴할 나이래? 아직도 살면 한참을 더 살 텐데, 그럼 남은 인생 동안 뭘 하며 살 거야?”라는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당시 그녀의 나이 환갑. 그때 당시 사회적 분위기는 ‘환갑 나이에 새로운 도전을 하고, 시작하기엔 늦은 나이지’라는 인식이 강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지인의 이야기를 좋은 매질 삼아 새로운 목표를 찾기로 하였습니다. 이미 해외로 뻗어 나가고 있는 이가자였지만, 그녀는 환갑이 넘은 나이에 중국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찾아 중국행 비행기를 몸을 싣고 떠나게 됩니다. 직접 좋은 매장 위치를 찾기 위해 뛰어다니며, 결국 베이징 호텔에 이가자 직영점을 오픈하게 됩니다. 하지만 첫 시작은 그리 순탄하지만은 않았다. 언어가 통하지 않는 나라에서, 환갑이 넘은 여성이 시장을 개척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그녀의 도전 정신과 미용에 대한 집착은 끝내 중국에서의 성공으로 이끌어 주었습니다. 중국에서의 그녀는 연예인보다 더 연예인과 같은 아티스트. 중국에서 다양한 유명 프로그램에 스타일리스트로 참여하는 등 환갑이 넘은 나이에 시도한 도전의 결과라고는 믿기지 않는 성과였습니다. 그녀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도전하는 정신은 현재까지 기업에 남아, 이가자 그룹을 K-beauty를 선도하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초석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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